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온라인 취업특강으로 구직활동 대신하기

by *&^%^&* 2022. 2. 8.
반응형

실업급여 2차에 이어 3차도 온라인 취업특강으로 구직활동을 대신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취업도 쉽지 않은 게 사실이고 실업인정을 위한 형식적인 구직활동 대신 가능하다면 온라인 강의 듣기로 대체하려고 합니다. 이력서를 통해 입사 지원하는 구직활동 외 활동들에는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뿐 아니라 직업 훈련 수강, 사회 봉사 활동, 직업심리 검사 등 다양한 활동들이 있으니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본인에게 맞거나 할 수 있는 활동들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고용보험-홈페이지-화면
고용보험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먼저 로그인을 한 뒤 메인화면에서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누릅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

http://www.ei.go.kr/

 

고용보험

 

www.ei.go.kr

 

 

 

 

고용보험-홈페이지-화면
인터넷 신청 실업인정 정보

 

실업인정 정보 화면 하단 질문 3개는 모두 '아니오'로 체크 후 [다음] 버튼 눌러 페이지를 이동합니다.

 

 

 

 

고용보험-홈페이지-화면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재취업활동

 

 

다음 페이지 재취업활동 화면에서 실업급여 부정수급에 대한 안내 확인 숙지에 대해 네모 박스 체크해주세요.

 

 

 

고용보험-홈페이지-화면

 

 

구직활동(이력서 제출) 대신 온라인 강의로 대체하려는 분들은 1. 온라인 취업특강 바로가기를 클릭 후  2. [스마트 직업훈련(STEP) 플랫폼 교육 수강하기] 눌러 이동합니다.

 

 

고용보험-홈페이지-화면

 

 

첫 번째 '1차 실업인정 교육' 제외 10개 정도의 교육 동영상이 있습니다.

그중 본인이 원하는 동영상을 클릭 후 시청하면 됩니다. 

 

※주의사항※

1. '1차 실업인정 교육'은 1차 외에는 실업인정이 불가하니 동영상 선택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2. 또한 동일한 영상 수강 시 1회만 실업인정이 되니 중복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고용보험-홈페이지-화면

 

선택한 동영상 교육을 수강신청을 위해 클릭합니다.

 

 

고용보험-홈페이지-화면

 

나의 강의실에 수강 신청한 학습과정과 기존 학습 완료한 내용이 모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저는 2차에 이어 3차도 동영상 강의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강의실 입장을 클릭해 학습을 시작합니다.

 

 

 

 

고용보험-홈페이지-화면

 

학습하기를 눌러 동영상 시청을 시작하여 학습을 완료합니다. 완료했다면 다시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재취업활동 페이지로 다시 돌아옵니다.

 

 

 

고용보험-홈페이지-화면

 

실업인정 대상기간 중 이력서를 한 번이라도 냈으면 '있음' 없다면 '없음'에 체크를 합니다.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에 '있음'으로 체크합니다. 과정에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을 선택 후 검색을 눌러 내가 수강한 학습과정을 선택합니다. 저는 취업성공! 면접역량 강화(STEP)를 시청하여 선택해 주었습니다.

 

 

고용보험-홈페이지-화면

 

다음 출석일까지 수행해야 할 활동에 구직활동을 선택해 줍니다.

 

 

고용보험-홈페이지-화면

 

임시저장을 클릭해 저장을 완료합니다. 그리고 실업인정일에 다음> 다음 누르고 내 실업인정 신청서 내용이 잘 입력이 되었는지 확인 후 수정할 사항이 없다면 제출하시면 됩니다.

 

실업인정 신청서 제출은 지정된 출석일(실업인정일) 당일 00:00~17:00 사이에만 가능하니 잊지 말고 꼭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신청 시 구직활동 대신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으로 대신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