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미성년자 알뜰폰 가입 셀프개통 방법(kt m 모바일 기준)

by *&^%^&* 2022. 2. 16.
반응형

최근 초등학교 저학년인 두 아이의 폰을 알뜰폰 요금제로 가입 셀프 개통했습니다. 미성년자인 자녀를 두신 분들 알뜰폰 가입이 가능할까 궁금하실 텐데요. 미성년자도 알뜰폰 가입이 가능합니다. 저는 kt m 모바일을 선택했고 유심을 구매 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가입신청서를 작성 후 상담원 해피콜 수신으로 간편하게 처리했습니다.

 

개통에 필요한 준비물

1. 구매한 유심
2. 본인인증을 위한 신분증
3. 본인 명의 신용카드
(별도의 가족관계 서류 불필요)



편의점에서 유심 구매하기

알뜰폰의 빠르고 편리한 개통을 위해 필요한 준비물 중 첫 번째가 "유심"입니다.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한데요. 구매가 가능한 편의점인지 홈페이지 > 편의점 매장 찾기 에서 근처 편의점을 검색 후 가시면 좋습니다. 

 

 

[kt m 모바일 홈페이지]

https://www.ktmmobile.com/

 

100만 고객의 선택! 대한민국 1등 알뜰폰, kt M모바일 공식 다이렉트몰

정은* 2021.12.17 대학생 시절, 강남역 지하상가에서 우연히 핸드폰을 개통한 이후, 노예 계약에 잘못 묶여 어언 6년을.. 월 75,000원 정도 납부해왔다.ᅲᅲ (2년 약정, 3년 할부 걸고 2년 후에 동일점에

www.ktmmobile.com

 

 

 

 

알뜰폰-홈페이지-화면

 

저는 홈페이지 > 편의점 매장 찾기 메뉴를 통해 집 앞 GS25에서 6,600원일반 유심[NFC(교통카드, 결제) 기능 없음]을 구매했습니다. 집 근처 CU에는 없었습니다.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서 작성

유심 구매를 했다면 kt m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첫째 아이는 번호이동, 둘째는 신규가입이라 각각 유형에 따라 조건을 선택하였고 미리 생각해 두었던 요금제도(모두 다 맘껏 7GB/17,500원)를 선택 후 온라인 가입신청을 클릭합니다.

 

알뜰폰-홈페이지-화면

 

알뜰폰-홈페이지-화면

 

미성년자인 자녀의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법정대리인의 정보 입력과 본인인증까지 완료합니다.

 

입력란 밑에 참고 글에 있듯이 모든 미성년자가 알뜰폰에 가입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영유아(0세~4세 이하)의 경우는 가입신청이 제한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부모들은 자녀가 초등학교 입학 후에 휴대폰을 개통해 주기 때문에 사실 큰 의미는 없습니다.

 

 

 

 

 

신청을 완료하고 나면 예약번호와 함께 접수 안내 메시지가 카톡으로 옵니다.

문자-메시지-내용

 

 

해피콜과 유심 장착 개통

신청서 접수 완료를 하고 나면 3시간 내외로 개통센터 상담원으로부터 해피콜이 수신됩니다. 안내와 설명을 듣고 보내준 문자메시지를 참고해 구매한 유심을 휴대폰에 장착한 뒤 전원 ON/OFF 1~2회 해주면 별도의 번호 등록 없이도 자동으로 개통 처리가 됩니다. 

 

문자-메시지-내용

 

알뜰폰이 요금이 저렴하다는 얘기는 많이 있었지만 사실 개통하는데 번거롭지 않나 싶어 기존 통신사로 계속 이용 중이었는데 막상 제가 해보고 나니까 괜한 걱정이었나 봅니다.

대리점 방문 없이 얼마든지 개인이 유심만 구매하면 온라인으로 당일 셀프 개통이 되니 이렇게 편리할 수가 있나 싶습니다.

 

 

이것만 기억하세요!

1.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매

2.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

3. 상담원 해피콜 수신

4. 유심 장착 후 전원 켰다 끄기를 천천히 반복하면 끝!

 

오늘은 kt m 모바일 기준 미성년자 자녀의 알뜰폰 가입 개통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의 본인인증만 확인되면 가족관계 서류 없이도 간편하고 빠르게 알뜰폰 가입 및 개통이 가능합니다.

 

개학과 입학이 시기인 3월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알뜰폰 고민하고 계셨다면 미리 알아보고 준비해 보면 어떨까요? 알뜰폰 가입으로 가족들 통신비 절감 한몫 톡톡히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