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코로나 자가진단 검사 키트 편의점, 약국에서 구매 가능

by *&^%^&* 2022. 2. 17.
반응형

2월 15일 CU와 GS25를 시작으로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편의점 판매가 개시되었습니다. 이번 주 내 7개 편의점에서 자가검사 키트를 구매가 가능하도록 2월 18일(금)까지 총 670만 명분의 자가검사 키트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식약처는 2월 동안 총 3,400만 명분을 약국, 편의점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하니 개인은 검사 키트 구매처와 구매시간에 좀 더 폭넓게 선택할 수 있겠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1인 최대 5개 구매 가능
개당 가격 6,000원

 

지난주까지 저는 약국에서 2세트씩 15,000원 정도에 구매를 했었는데 이번 주에 약국에 가보니 검사 키트 한 세트씩 낱개 포장되어 판매가 되고 있었습니다. 1인 최대 5개까지 구매제한이 있고 개당 가격은 6,000원입니다. 편의점도 동일합니다.

 

 

편의점 별 판매 개시일

2월 15일(화) - CU / GS25
2월 16일(수) - 세븐일레븐
2월 17일(목) - 미니스톱 / 이마트 24
2월 18일(금) - 스토리웨이 / 씨스페이스

 


체인점이 가장 많은 CU와 GS25부터 시작해서 오늘 기준으로 대부분의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이번 주부터 판매 개시했기 때문에 초반에는 공급물량이 아직은 고르지 않기 때문에 품귀 현상을 보이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의 판매점과 재고량 확인은 각 편의점 어플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어플을 이용해 미리 재고를 체크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약국은 '휴일 약국 지킴이 홈페이지(http://www.pharm114.or.kr)'에서 지역별로 검색해 해당 약국에 직접 전화 문의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오미크론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의 수요량이 급증하고 있으나 예전 마스크 사태 때와 비슷하게 아마 2월이 지나면 차츰 안정적으로 공급이 확보되어 편의점, 약국 등에서 개인 누구나 손쉽게 구매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구매 이전 기본적인 마스크 쓰기와 손 씻기, 개인 방역 수칙을 잘 지키며 생활하는 것이 최우선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