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보은 김남수 한의원에서 침 치료와 추나요법

by *&^%^&* 2021. 10. 19.
반응형

제가 한 달 전 가벼운 접촉사고가 났었습니다. 교통사고도 처음이고 그 당시엔 너무 놀라고 경황이 없어서 몰랐는데 다음날이 되니 허리 쪽이 계속 아프고 뻐근하더라고요. 그래서 보은 김남수 한의원에 침 치료와 추나요법으로 허리 쪽으로 잘 봐주신다고 얘기를 들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처음엔 금방 낫겠지 하고 양방에서 물리치료를 받았는데 나아지진 않고 계속 허리 쪽에 증상이 있기에 한방치료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이래서 가벼운 교통사고도 후유증이 무섭다고들 하는가 봅니다.

김남수한의원-파란색-간판
김남수 한의원

보은 김남수 한의원은 원사진관과 최상오 동물병원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보은 군농협과도 가깝습니다. 주차장은 건물 출입구 쪽에 3~4대 주차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한의원진료과목-진료시간-안내판

보은 김남수 한의원의 진료과목과 진료시간입니다. 오전 9시부터 이지만 그 이전부터 문이 열려있고 접수도 가능하네요.

문의 043-544-3372

주소 충북 보은군 보은읍 보은로 123

 

한의원-접수데스크-모습

보은 김남수 한의원 들어가면 접수 데스크가 바로 보입니다. 혈압 측정할 수 있는 기기와 오른쪽에는 혀 사진을 찍는 기계도 있습니다. 치료를 위해 한의원 방문은 처음이라 긴장이 되었습니다. 접수를 하고 기다립니다.

제가 촬영한 혀의 사진이 패턴 설진인가 봅니다. "설진"은 수천 년 이상 전해져 내려온 한의학의 진단 방법이라고 하네요. 수십만 장의 환자 혀를 촬영해 설진을 패턴화 했다고 합니다. 사실 흔히 혀에 설태가 끼거나 혀의 색깔, 갈라짐을 보고 몸이 안 좋구나 함을 일반 사람들도 보통은 알고 느끼게 되는데 오래전부터 내려져 오고 있던 진단 방법이었군요.

 

진료 시에는 접수 시 촬영했던 혀 사진도 같이 보시면서 봐주시더라고요. 혀 상태만 보고 저의 몸상태를 얘기해주셔서 놀랍긴 했습니다. 원장님께서는 수더분해 보이시는데 차근차근 환자가 이해될 수 있도록 잘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침 치료는 처음이었는데 맞을만했지만 배에 놓은 침은 좀 깜짝 놀랐습니다. 많이 뻐근하기도 했습니다. 침 다 맞고 허리나 어깨 돌려보고 환자 상태를 물어보고 하셨는데 사실 첫날은 잘 느껴지진 않더라고요. 그런데 다음날 일어나 보니 확실히 허리가 달라진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꾸준히 치료받으러 다녔고 한약도 같이 먹었습니다. 한약은 시간이 걸려서 보통 다음날 오후에 찾으러 갔습니다.

 

추나요법도 처음 받아봤는데 참 신기했습니다. 확실히 양방에서 잘 낫지 않을 때는 한의원을 추천드립니다. 저에게 잘 맞았는지도 모르겠지만 확실히 침 치료와 추나요법 그리고 한약을 먹으면서 많이 좋아졌습니다. 제 기본 체질과 현재 몸의 상태가 어떤지 너무 잘 알게 되었고 거기에 맞게 침 치료를 해주셔서 잘 낫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보은에서도 꽤 오래된 한의원이라고 하네요. 보은에서 한의원 가실 일 있으시면 김남수 한의원 추천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