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겉바속촉 크로플 스기야마 히로유키 미니 와플팬으로

by *&^%^&* 2021. 8. 22.
반응형

캠핑을 다니다 보면 늘 비슷한 메뉴만 먹게 되는 것 같아 크로플같은 색다른 아침메뉴와 간식을 해주고 싶어서 한창 유행했던 와플팬을 이제야 구매했다. 스기야마 히로유키 미니 와플팬으로 일본 제품이다. 와플팬은 이 팬이 유명한 듯했다. 일본 제품이라 망설여졌지만 제품의 특성만 보자니 사고 싶어 졌다. 캠핑에도 가지고 다닐 계획인데 사이즈가 작아서 맘에 들었다.

와플팬에-크로와상생지-식빵-올라간사진
스기야마 히로유키 와플팬

제품의 특징

스기야마 히로유키 와플팬은 작고 가벼워 보관이 쉬운게 이 제품의 특징이다. 가로 13.8cm 세로 12.4cm 높이 2.5cm 손잡이 포함 전체길이 34cm으로 콤팩트 한 사이즈다. 일본 스기야마 금속의 와플팬은 ALPRESSA방식으로 팬 전체에 열이 균일하게 전달되어 골고루 맛있게 익혀준다. 열전도가 뛰어난 알루미늄 합금과 스테인리스 바닥판의 복합구조로 중간에 공기층이 있어 보온성이 뛰어나다. 디자인이 깔끔하고 견고함이 돋보인다. 손잡이 끝의 고리를 걸어 팬이 열리지 않도록 고정이 가능하다. 가스레인지, 하이라이트에서 사용 가능하며 인덕션 종류에 따라 사용이 불가한 경우가 있어 인덕션은 사용은 추천하지 않는다.

와플팬 사용방법

와플팬은 약불에서 사용해야 한다. 강한 불에서 조리하면 겉은 타고 속은 안 익을 수 있고 팬의 외부에 그을음이 심해진다. 약불에서 2~3분 뒤집어서 2~3분 정도 익히면 맛있는 크로플을 먹을 수 있다. 2~3분에 이게 익을까 싶어 강불에 하거나 시간을 좀 늘렸더니 타버렸다. 반드시 약불과 시간을 맞춰서 조리하면 금세 맛있는 크로플 완성이다. 세척 방법은 부드러운 전용 세척솔이나 스펀지로 하면 된다. 분리가 되지 않고 직각으로 열려서 세척 시 조금 불편하지만 크게 문제 되지 않는다.

내가 사용해본 후기

내가 사용해본 후기는 대체적으로 만족스럽다. 지금까지 크로플과 누룽지를 만들어 봤다. 버터, 오일을 두르지 않아도 눌어붙지 않는다. 일반 크로와상 한 개, 미니 크로와상 생지는 2개가 딱 들어가는 귀여운 사이즈다. 큰 팬을 원한다면 다른 제품을 추천한다. 와플팬을 뒤집을 때 팬 사이로 버터기름이 흐른다. 뒤집을 때 이점 유념해서 꼭 맞물리게 팬을 누르고 뒤집으면 덜하다. 그 부분 빼고는 사용하는데 만족스럽다. 작은 사이즈로 휴대하기 편리하고 열전도율이 좋아 2~3분이면 노릇한 크로플 완성. 첫 번째 굽고 연이어 구을 때는 잔열이 있어 처음보다 시간을 조금 줄여야 타지 않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