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탑앤탑 캠핑 사각 반합L(1500ml) 찜망 세트 후기

by *&^%^&* 2021. 12. 7.
반응형

탑앤탑 캠핑 사각 반합 L(1500ml)를 최근 구입하게 되어서 사용해본 후기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구입한 것은 간단한 국물, 찜 요리가 가능한 스테인리스 캠핑 사각 반합으로 2~3인용으로 적당한 용량입니다. 캠핑 시에 코펠 세트를 가져 다니곤 했는 데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많고 그중에 쓰는 것만 쓰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저희가 자주 해 먹는 간단한 국물 요리나 찜 요리에 사각 반합을 적극 활용해 볼 계획입니다.

 

스테인리스-사각반합
탑앤탑 사각반합
스테인리스-사각반합
탑앤탑 사각반합

탑앤탑 사각 반합 세트의 손잡이를 펴고 접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언박싱이 아닌 한 번 사용하고 난 이후의 모습이라 얼룩이 좀 있는 모습이네요. 일단 누구나 아는 사각 반합의 모습이고, 사이즈는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합니다. 반합 뚜껑은 냄비 안쪽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알루미늄 반합보다는 묵직한 느낌이지만 그렇다고 무겁지는 않습니다. 냄비와 뚜껑 손잡이가 일체형 접이식으로 보관 및 휴대가 굉장히 편리하고, 손잡이에 고무 코팅이 되어 있어 반합이 뜨거울 때 안전하게 잡고 사용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사각 반합 보관 주머니는 아이보리색 면 주머니로 에코백처럼 굉장히 톡톡하고 두꺼워서 얇은 재질의 보관 주머니보다는 훨씬 더 깔끔하고 좋네요. 

 

 

스테인리스-사각반합
탑앤탑 찜망반합세트

 

 

탑앤탑 찜망 반합 세트 구성 세트입니다. 탑앤탑 사각 반합 세트를 구입한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재질이 스테인리스라는 점과 찜망이 같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믿을 수 있는 국산제품이고 최상급 스테인리스 304 재질(본체, 찜 받침대 포함)로 인체에 무해하며 보다 위생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찜망이 없는 경우에는 따로 구매해야 하는데 탑앤탑은 구성품에 포함되어 세트로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종이박스에-적힌-제품-사이즈

 

탑앤탑 사각 반합 구성품들 각각의 사이즈와 무게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일반 책 한 권 정도 사이즈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테인리스-사각반합

 

탑앤탑 사각 반합 내부에는 사진과 같이 숫자로 용량 표시가 되어 있어 캠핑요리 시 계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각 반합의 총용량은 1500ml까지 가능합니다. 

 

사각반합에-끓인-라면

 

지난주 반합을 구매한 후 라면 두 봉지로 첫 사용을 해봤습니다. 빈 반합 안에 봉지라면 두 개가 쏙 들어가서 부피를 차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라면, 햇반 두 개 정도 쏙 넣고 다니면 간단하니 좋을 것 같았습니다. 라면은 3개까지 거뜬하게 끓일 수 있습니다.

 

당분간 코펠 꺼낼 일은 없을 것 같네요. 저희 집에 800도씨 반합 세트가 있지만 굳이 비교하자면 저는 탑앤탑 사각 반합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800도씨는 안에 이미 요리를 준비해서 반찬통처럼 담아가서 캠핑장에서 바로 뚜껑만 열고 조리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지만, 뚜껑이 나무도마라는 점과 손잡이가 일체형이 아닌 분리 결합형이라 저랑은 스타일이 좀 맞지 않더라고요. 

 

 

탑앤탑이 제가 원하는 같은 스테인리스 재질에 뚜껑 손잡이가 일체형 접이식이라는 점이 훨씬 좋고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만두, 호빵 쪄먹는데도 좋고 간단한 라면, 어묵탕에 제격입니다. 아마 당분간은 이 사각 반합과 주전자만 가지고 다니게 될 것 같습니다.

 

캠핑 사각 반합 구매하시려는 분들 제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트란지아 반합도 굉장히 유명하던데 저처럼 스테인리스 재질과 찜망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탑앤탑 찜망 반합 세트 꼭 추천드립니다. 제품 사용 전에는 반드시 스테인리스 연마제 꼭 제거하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캠핑 생활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