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등산

두 번째 방문기, 달라진 속리산 숲속 캠핑장

by *&^%^&* 2021. 9. 2.
반응형

지난달 7월 말에 속리산 숲속 캠핑장을 처음 방문한 뒤로 꼭 한 달 만에 다시 방문하게 되었다. 두 번째로 방문해보니 지난번과는 조금 달라진 캠핑장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새로운 안내 표지판 몇 개가 캠핑장 입구 쪽에 세워져 있었다. 여자, 남자 화장실은 모두 5칸으로 동일한데 그중 여자 화장실 2칸은 사용금지가 되었다.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해졌다.

캠핑장-요금안내판
속리산 숲속 캠핑장 요금

와이파이가 가능해진 속리산 숲속 캠핑장

속리산 숲속 캠핑장은 대로에서 잠깐 들어왔을 뿐인데 전화통화 및 3G 인터넷도 불안정하다. 다행히 현재는 와이파이가 가능해 인터넷은 문제가 없어졌지만 통화는 중간에 끊겨 잘 들리지 않는 경우도 있다. 나는 A데크 구역에만 있어서 다른 사이트는 어떤지 모르겠으나 아마도 비슷하리라 생각된다.

 

 

아쉬운 부분

A, B 구역에 하나씩 아이들을 위한 미끄럼틀 놀이 기구가 있다. 최근 비가 온 탓도 있겠지만 청소나 관리가 조금 안되고 있는 것 같아 그 부분이 아쉽다. 그리고 아이들 놀거리가 부족해 조금 심심할 수 있으니 준비해서 오는 게 좋겠다. 개수대는 총 3곳이다. 학교 수돗가처럼 되어 있는데 온수가 안되고(B구역은 온수보일러가 있어 나오는 것 같다.) 호스가 자꾸 빠지기도 해 조금 불편하다. 지난번 첫 방문 시 여자 화장실 문이 하나가 부서졌는데 이번에 가보니 그 옆칸까지 모두 사용금지로 되어 있어 나머지 3칸만 이용을 해야 한다. 수리가 빠르게 되지 않는 점이 개인적으로 아쉬웠다.

 

지극히 개인적인 평

위에서 언급한 대로 아쉬운 부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극히 개인적으로는 속리산 숲속 캠핑장을 종종 방문할 계획이다. 데크 구역은 사이즈도 크고 사이트 간 간격도 넓고 나무 그늘이 있어서 너무 좋았다.

개수대-옆-나무그늘-있는-캠핑장데크
A구역 데크

A, B구역 데크 쪽은 나무 그늘이 많고 옆으로 계곡이 있어 시원하고 좋다. B구역은 노지도 전체적으로 나무 그늘이 많았다. A구역 노지는 그늘이 부족한 편이다. 

나무데크-미끄럼틀-나무그늘-있는-캠핑장
B구역 데크(좌) 노지(우)
캠핑장-파쇄석-위에-텐트
A구역 노지

일반 노지(파쇄석) 사이트는 그늘이 약간은 부족해도 사이트 크기도 큰 편이고 사이트 간에 간격도 나쁘지 않다. 정말 다닥다닥 붙은 캠핑장도 가보았기에 이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된다. 배전함도 가깝게 있다. 그리고 속리산 사내리 캠핑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조용한 편이다. 매너 있는 이웃을 만나야 하겠지만 속리산 숲속 캠핑장은 기본적인 매너 타임은 잘 지켜지는 듯했다. 올 가을과 겨울 이곳에서의 캠핑이 기대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