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소토 토치 대항마 조선 토치 조선 소토(하나로라이터 이마트24 토치)

by *&^%^&* 2022. 1. 20.
반응형

최근 캠퍼들 사이에서 핫하게 떠오른 가성비 대박 캠핑용품이 하나 있죠. 바로 소토 토치에 대항마격인 조선 토치, 조선 소토라 불리는 하나로 라이터입니다. 조토라고도 한다네요. 이마트 24 편의점에서만 개당 9,000원에 판매 중인데 남편이 어렵게 청주 이마트 24 편의점 한 곳에서 두 개를 구매해 왔습니다. 없는 곳도 많기 때문에 편의점 점주에게 재고나 발주 가능 문의를 미리 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검정색-라이터
하나로라이터 조선소토

소토 토치 대항마라 불리며 조선 소토, 조선 토치라고도 불리는 이 제품은 하나로 라이터이며 제트 점화기 휴대용 토치입니다. 유명한 소토 제품과 마찬가지로 화구 길이와 화력조절이 가능합니다. 소토를 사용해 보신 분들은 조선 소토 하나로 라이터 제품이 소토 제품과 거의 흡사하다고 하네요.

 

화구 부분, 확장 파이프, 잠금장치 기능, 가스잔량 표시창 등이 거의 유사하고 소토 케이스를 씌워도 딱 맞는다고 하니 소토를 대체할 가성비 제품이 확실합니다. 가격도 1/3 수준이면 안 살 이유가 없죠. 제품이 없어서 못 살 뿐이죠.

검정색-라이터
하나로라이터 조선소토

제품의 대략적인 총길이는 11.5cm입니다. 확장 파이프를 빼면 파이프 길이 포함 18.4cm 정도가 되네요.

확장 파이프를 넣었다 뺐다 할 때 크게 걸리거나 흔들었을 때 자칫 헐렁하거나 그냥 쑥 빠지거나 하는 부분이 없이 만족스러운 지지력을 보여줍니다.

검정색-라이터
하나로라이터 잠금기능

안전을 위한 잠금 기능이 있어 좋습니다. 소토 토치는 누르는 버튼 쪽에 잠금 기능이 있는데 하나로 라이터는 측면에 있다 보니 소토 케이스를 씌웠을 때는 가려질 수 있겠네요. 

 

하나로라는 글자는 매직블록으로 지우니 흠집 없이 깨끗하게 글자만 제거가 됩니다. 

손으로-잡은-라이터-입구-부분

화구 부분에 화구 커버가 있어서 사용 후 확장 파이프를 넣을 때 화구 커버 부분을 잡고 넣으면 손이 뜨겁지 않고 안전하게 넣을 수 있어요.

검정색-라이터

이렇게 가스잔량 표시창이 있어 어느 정도 남아있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검정색-라이터-밑면

라이터 바닥면에 가스 화력을 조절할 수 있는 가스 조정 나사와 가스 주입구가 있습니다. CHINA라고 쓰여있듯이 이 제품은 국산제품이지만 중국에서 제조되는 상품입니다. 

 

화력조절은 일자 드라이버로 +/- 방향으로 돌려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스 충전은 라이터 전용 가스로 충전을 해야 합니다. (소토는 일반 부탄가스로도 바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가격이면 하나로 라이터(조선 소토)를 여러 개 사는 게 이득일 듯합니다. 소토는 자주 고장 난 다는 얘기도 있고 종종 잃어버린다는 얘기도 있는데 그러기엔 제품 한 개 가격이 비싼 편이죠.

검정색-라이터

측면의 모습입니다. 미끄럽지 않게 굴곡 있게 디자인되어 그립감이 좋습니다.

검정색-라이터

한 손에 딱 잡히는 느낌이 좋네요. 집에 여러 가지 캠핑용 라이터들이 있는데 왜 또 사나 싶었는데 정말 괜찮은 제품이네요. 올 블랙이지만 케이스나 스티커 등으로 꾸미는 맛도 있을 것 같습니다.

 

 

 

 

 

 

라이터-케이스-뒷면-주의사항

사용방법과 가스 충전에 대한 내용입니다. 각부의 명칭도 자세히 보이고요.

터-케이스-뒷면-주의사항

안전인증도 받은 제품이라 그래도 안심이 되네요. 주의사항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화력을 한 번 테스트해봤습니다. 본사에 직접 문의해본 다른 블로거님 글을 보니 봄쯤에나 구입이 가능할 것 같다고 하니 기다렸다가 여러 개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전에 혹시 모를 재고나 구입 가능 여부는 근처 이마트 24 편의점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소토 대체품으로서의 디자인, 기능 확실한 제품인 것 같아요. 조선 소토 하나로 라이터. 늦었지만 지금 구할 수 있다면 꼭 구매하세요! 후회하지 않을 제품입니다. 완전 강추!

 

 

 

 

https://link.coupang.com/a/buNSl7

 

소토 슬라이드 가스 토치 뚜껑 캡 부착, 블랙, 1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