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보은 찐맛집 88야식 닭발/팔팔야식

by *&^%^&* 2022. 8. 5.
반응형

보은 88야식은 닭발 전문점으로 정말 오래된 보은 찐맛집입니다. 제가 중고생 시절 알게 되었는데 벌써 20여 년이 지났으니 그 이상 훨씬 더 오래된 곳이죠. 보은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그런 닭발집 팔팔야식입니다. 추억의 닭발집이지만 아직까지도 꾸준하게 운영하고 계신 곳이에요.

오래된-녹색-간판과-차양막-있는-가게-입구
보은 88야식

 

 

보은 88야식(팔팔야식)

충북 보은군 보은읍 삼산로 4길 12

043-542-2788

대로변 뒷골목에 있음. 주차장 없음. 골목주차

 

 

벽에-걸린-동그란-시계와-메뉴판과-앞치마
보은 88야식 메뉴판

 

닭발 1인분 가격 만원입니다. 원산지 표시를 보니 사용하는 재료들 모두 국내산만 사용하고 있네요.

 

달력과-거울이-걸린-벽과-테이블이-있는-식당-내부

 

식당 내부는 모두 좌식 테이블이며 안쪽 방안에도 테이블이 있습니다. 오래된 느낌이지만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유지가 되고 있었습니다.

 

큰-스테인리스-냄비와-그릇이-있는-주방내부

 

조금은 허름해 보이지만 주방도 반짝반짝 깔끔합니다. 저 스테인리스 큰 대야 같은 통 안에 빨간 닭발이 많이 들어있지만 포장해가시는 분들이 꽤 있어서 금방 소진되기도 해요.

 

흰색-접시에-빨간-음식

 

집에 오자마자 바로 먹어봅니다. 윤기가 나는 게 맛있어 보이죠? 오래 졸여서 국물이 아주 녹진하니 진득해서 맛있습니다.

 

김밥과-흰접시에-매운닭발

 

김밥도 같이 사봤습니다. 3,000원인데 살짝 매울 때 같이 먹어주면 맛있어요.

 

왼손에-든-포장용기-안의-김밥

 

심심한 듯하면서도 간도 딱 적당하고 크기도 작아서 같이 먹기 좋습니다.

 

손에-든-김밥

 

안에 이렇게 당근 섞은 밥에 가운데 단무지가 들어가 있어요. 주먹밥 대신 닭발과 조합 괜찮습니다.

 

흰-접시에-빨간-매운닭발

 

살이 적당히 흐들흐들 부드럽게 발라지니 국물 닭발과는 다른 듯 하지만 묘한 88야식만의 닭발 맛이라 종종 생각나요. 숯불 닭발과 국물 닭발과는 다른 매력이에요.

 

빨간-양념-찍은-김밥

 

이렇게 김밥을 국물에 찍어 먹으면 맛있답니다. 요새 매운 닭발 제품 가격도 마트에서 7~8천 원에 판매되고 있는데 보은 88야식에서 만원으로 넉넉하게 닭발 드셔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