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미원 맛집 '미원칼국수' 얼큰이 칼국수 양, 맛 모두 합격

by *&^%^&* 2024. 3. 7.
반응형

전날 술을 마셨더니 뜨끈한 국물로 해장하고 싶은 생각이 나서 미원에 있는 미원칼국수에 왔습니다. 리뷰를 보니 얼큰이 칼국수가 끌려서 얼큰이 칼국수로 주문했어요. 칼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곳 강추합니다. 자가제면이라 면발도 쫄깃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양과 맛 모두 합격이에요.

 

빨간색-간판이-걸린-철골-구조의-건물
미원칼국수

 

 

미원 맛집 미원칼국수는 미원에서 화양계곡 가는 길가에 있어서 오가며 한 번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주차장도 있고 건물도 깔끔합니다. 자가제면이라 면발이 쫄깃하고 시원한 육수, 넉넉한 양으로 배부르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미원 칼국수

 

충북 청주시 미원면 단재로 2496

(미원중학교 바로 옆)

043-291-7280

매일 10:00 ~ 18:30(라스트오더 18:00)

 

 

 

 

 

 

여러개의-테이블과-의자가-있는-실내

 

 

 

실내는 입식테이블로 깔끔하고 밝은 편입니다.

 

 

 

 

벽에-걸린-검정색의-메뉴표
미원 칼국수 메뉴

 

 

미원 칼국수 메뉴입니다. 저희는 얼큰이 칼국수로 주문했습니다. 사장님께 많이 매운지 여쭤보니 매울 수 있다고 하셔서 고민을 좀 했더니 조금 덜 맵게 해 드린다고 해주셔서 주문했는데 참 감사했습니다. 저도 매운 걸 좋아하는 편인데 얼큰이 칼국수 진짜 칼칼하면서 얼큰한 편이에요. 

 

 

 

 

테이블-위에-차려진-음식들

 

 

기본 반찬 겉절이 김치와 콩나물 무침이 나와요. 추가반찬은 셀프입니다. 한 번 초벌로 끓여서 나오기 때문에  3분 정도 센 불로 끓인 뒤 약불로 줄이고 바로 먹으면 됩니다. 저처럼 성격 급한 사람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돼서 좋아요.

 

 

 

 

둥근-냄비-안에-빨간색-국물-면-요리
둥근-냄비-안에-빨간색-국물-면-요리

 

 

사진에는 잘 보이지는 않는데 새뱅이 새우인지 보리새우인지 작은 새우가 들어가 있더라고요. 그리고 양파도 많이 들어 있어 육수 자체가 감칠맛에 깔끔하고 시원한 맛입니다. 

 

 

 

수저로-담은-빨간색-국물

 

 

국물 첫 입에 아주 칼칼해서 깜짝 놀랐네요. 어제 먹은 술이 해장되는 느낌입니다.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맛이에요. 다만 맵찔이 분들은 매우니까 만두와 같이 드시거나 다른 메뉴를 추천드립니다.

 

 

 

 

 

젓가락으로-들어-올린-면

 

 

자가제면이라 면발이 정말 쫀득 쫄깃 맛있었어요. 그래서 더 맛있었던 얼큰이 칼국수입니다.

 

 

 

둥근-냄비-안에-빨간색-국물-면-요리

 

 

리뷰를 보면 3인분 같은 2인분이라더니 열심히 먹었는데도 아직 절반이 남아있더라고요.  그래도 끝까지 다 먹었답니다.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맛에 푸짐한 양과 맛 세 가지 모두 칼국수 맛집으로 합격입니다. 다음에는 아이들과 같이 와서 황태 칼국수를 먹어볼까 해요. 재방문의사 있습니다. 미원 맛집으로 미원칼국수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