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미원 올갱이국 맛집 여기 진짜 추천해요.(옥화휴양림휴게소매점)

by *&^%^&* 2023. 1. 11.
반응형

옥화자연휴양림에 왔다가 우연히 알게 되었던 미원 올갱이국 맛집에 오랜만에 다시 들르게 되었습니다. 여기는 올갱이국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진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에요. 최근 가격이 오르긴 했지만 물가상승으로 인해 안 오른 식당이 없을 정도라서 어느 정도 이해가 되는 부분입니다. 올갱이도 푸짐하고 직접 만드시는 반찬들도 맛있답니다.

 

빨간색-간판이-있는-가게-앞에-나무와-장독대
휴양림휴게소식당(미원 올갱이국 전문점)

 

간판은 올갱이국 전문점이라고 되어 있지만 네이버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네이버 '휴양림휴게소식당'으로 검색하셔야 나오니 참고하세요.

 

 

 

 

휴양림휴게소식당(미원 올갱이국전문점)

 

충북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운암계원로 47

043-295-8845

(금, 토, 일만 영업)

가게 앞 주차 가능

 

 

 

 

 

검정색-테이블과-의자가-많은-식당-내부

 

가게를 들어서면 이렇게 2인 테이블이 보이는데요. 사진에는 안 보이지만 오른쪽 편에는 좀 더 넓은 테이블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쪽은 원래 여러 가지 매점 물건들이 있던 곳이었는데 오랜만에 와보니 이곳까지 테이블 놓아 더 많은 손님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바뀌었네요.

 

 

 

흰색-에어컨과-서랍장에-진열된-상품들

 

출입구 쪽 한편에 캠핑 시 필요한 장작부터 그 외 간단한 물건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벽에-붙은-검정색-네모판에-쓰여진-글씨

 

이곳은 올갱이국 단일메뉴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주류는 판매하지 않고요. 예전에 비해 가격은 조금 올랐습니다.

 

 

 

테이블-위에-차려진-밥과-반찬들

 

주문한 올갱이국이 나왔습니다. 올갱이가 푸짐하게 올려져 있어서 좋고 아욱이 풋내 없이 부드럽고 맛있어요. 밑반찬들도 깔끔하고 정갈합니다.

 

 

 

젓가락으로-집어-올린-빨간-양념젓가락으로-집어-올린-느타리버섯
동그란-작은-접시에-담긴-양념과-다진고추젓가락으로-집어-올린-김치

 

김치는 직접 담그시는지 시원한 맛이었습니다. 저는 청양고추나 다진 양념은 따로 넣지 않는 게 올갱이국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지라 그냥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수저로-담은-채소와-밥알

 

이렇게 밥 말아서 한 술 뜨면 해장이 되는 듯 속도 풀리면서 아주 든든하네요. 아욱 식감 싫어하는 남편도 여기서는 정말 맛있게 먹습니다. 저는 아욱국 맛있게 끓이기 쉽지 않은데 비법이 정말 궁금해요.

 

 

 

가게-앞에-진열된-작은-냉장고

 

맛있게 먹고 나오니 가게 입구에 이렇게 2인분 이상 포장판매 냉장고도 보였어요. 옥화자연휴양림 부근 펜션이나 캠핑장 이용하시는 분들 점심 또는 아침으로 포장도 괜찮으실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