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육아

보은 걷기 좋은 곳 - 이평 산림공원

by *&^%^&* 2022. 3. 17.
반응형

보은에 걷기 좋은 곳으로 이평리 있는 이평 산림공원 추천드립니다. 평지를 걷는 것도 좋지만 가끔씩은 산속을 걷고 싶은 기분이 들 때마다 종종 오는 곳입니다. 코스에 따라 짧게 또는 길게 나에게 맞출 수 있어 매일 운동하시는 분들에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잔디밭-위-운동기구와-정자

보은중학교와 프리미엄 뷰 아파트에서 길 건너 보은 스포츠파크 쪽으로 길을 건너면 사진처럼 정자와 운동기구가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쪽에서 이평 산림공원 입구로 연결이 되어 있는데요. 저는 주로 운동 전후로 이곳에서 몸을 풀기도 합니다.

산림공원-안내도

이평 산림공원 안내도입니다. 제법 코스가 다양하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짧게는 왕복 20분, 길게는 40분 내외로 운동하려고 하는 편입니다. 오늘은 정자까지 갔다가 돌아 내려오려고 합니다. 예상시간은 40분입니다.

 

 

산-속-나무-계단길

가볍게 몸을 풀어준 뒤 운동을 시작합니다. 산림공원 초입은 이렇게 계단으로 되어 있습니다.

나무로-된-산-속-이정표

조금만 오르면 이정표가 바로 보입니다. 저는 정자 쪽으로 올라갑니다.

나무-사이-나무계단길

올라가는 이 부분이 짧지만 꽤 가파른 곳이라 서서 등산하는 느낌도 나고 좋습니다.

소나무-숲과-정자

비교적 오래 걸리지는 않았고 정자에 금방 도착을 했습니다.

 

 

흐린-구름과-도시-전경

정자 옆에서 내려다보는 보은 읍내의 전경 모습입니다. 속이 시원하게 탁 트여서 좋네요. 잠시 숨을 고른 뒤 내려가 봅니다.

숲속-길과-나뭇잎-없는-나무들

내려오다 보면 이렇게 평지길이 있어 내려올 때는 크게 무릎이나 다리에 부담이 없습니다. 정자에 올랐다 내려오는 코스로 왕복 3~40분 정도 운동하면 하루 운동 또는 식후 운동으로 괜찮은 듯합니다.

 

보은에서 운동할 곳 또는 걷기 좋은 곳 찾으시는 분들 이평 산림공원 한 번 올라 걸어보세요.  꾸준히 운동해서 모두 건강한 몸 가꾸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