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vo, my life/짧은기록

한 달 금주 도전중 - 금주 방법 금주 효과는?

by *&^%^&* 2023. 5. 15.
반응형

2023년 5월 15일.

오늘로 16일째 금주 중이다.

벌써 2주는 넘어섰고 절반만 더 지나면 한 달 금주 성공이다.

 

지금까지 술을 마시고 싶은 적은 딱 한번 외에는 없었다.

그리고 그 한 번이 엄청난 유혹도 아니었다.

내가 이렇게 잘 진행되고 있는 이유.

그 이전부터 평일은 웬만하면 마시지 말고

주말에만 즐기자 하며

오랫동안 서서히 조금씩 줄여왔기에

지금 현재 무난하게 금주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다.

 

 

 

 

 

 

금주하게 된 계기

 

내가 술을 줄여야겠다고 생각한 이유 첫 번째,

가족들의 아픈 소식을 들었을 때.

그래 건강이 먼저야 하면서

나도 줄이는 듯했으나

습관이 무서운 게 주말이면 주말이니까

평일에는 피곤하다는 핑계로

나도 모르게 한잔, 두 잔 다시 마시고 있었다.

 

두 번째,

체력이 더 이상 받쳐주질 않는다.

피곤해서 피로를 풀려고 마셨더니

다음날 더 피곤한 악순환.

임시방편일 뿐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싶었다.

 

운동을 못할 바에는 

차라리 안 좋은 것부터 끊자.

 

20년 즐겼으면

앞으로 20년은 다른 걸 즐기면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시작했는데

현재 너무 만족한다.

 

 

 

 

금주 방법

 

금주방법은 그냥 마시지 않는 거다.

그러나 매일 마시던 분들,

어느 정도 습관처럼 중독이 되신 분들은

어느 날 하루아침에

끊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먼저 서서히 줄여보자.

마셨을 때와

마시지 않았을 때의 

몸상태를 체크해 보자.

 

마시지 않았을 때의

이점을 느껴보자.

 

그리고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조금 더 텀을 늘려서

마시는 양을 줄이고

마시지 않는 기간을 오래 유지하자.

 

물을 더 자주 마시고

취미, 운동, 독서 등 다른 활동을 늘려라.

 

 

 

 

금주 효과

 

금주 후 열흘에서 2주까지는 큰 변화는 없었던 것 같다.

조금 덜 피곤하고 정신이 맑은 정도?

체중도 큰 변화가 없어서

이럴 거면 마시는 게 낫지 않나?

이런 생각이 들 정도였다.

 

2주가 지나면서부터

적지만 체중감소. 또렷한 정신.

피로감이 훨씬 덜하다.

그리고 시간이 많아진다.

운동과 독서 시간을 더 늘리니

오히려 이득이다.

 

아이들을 더 봐주거나 

내 시간이 늘어서

훨씬 좋다.

 

앞으로 내가 평생 금주할 것은 아니지만

한 번쯤은 도전해 보고 싶었다.

 

음주습관에 끌려다니는 삶이 아닌

내 의지대로

내가 먹고 싶은 사람들과

내가 먹고 싶을 때

마시고 싶어서.

나중에 나이 들어서도

건강하게 한두 잔 마시고 싶어서.

 

이제는 다른 삶을 향해 앞으로 나아간다.

반응형

'Bravo, my life > 짧은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상의 작은 성취 달성  (0) 2023.05.30

댓글